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일 울산교육 이모저모
 
송인칠 기자 기사입력  2014/11/10 [13:01]
▲    김익근 교장

울산중앙고 김익근 교장, 제13회 한국사도대상 수상

울산중앙고등학교는 김익근 교장이 한국교육삼락회총연합회(회장 서성옥)가 주최하는 제13회 한국사도대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김익근 교장은 울산교육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창의성을 갖춘 인재육성에 전념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사도대상 시상식은 11일(화) 14:00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사도대상은 교원의 사기진작과 사도정신 고양하고 올바른 교육풍토를 조성하여 사도의 등불을 밝히고자 제정된 상이다.

 

영상미디어가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부모역할

울산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정희)은 10일(월) 10:00 시청각실에서 유치원 학부모 및 지역주민 14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영상미디어가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부모역할’을 주제로 학부모 맞춤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과 부모를 대상으로 스마트 중독이 영유아기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자녀를 바르게 지도하고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부모역할에 대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울산외고 대학 탐방 및 선배와의 멘토링

울산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종문)은 10일~11일 1학년 학생 169명을 대상으로 진학희망 대학 탐방 및 선배와의 멘토링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의 캠퍼스를 직접 방문하여 학과와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해당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과 대화를 나누며 진학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되었다.

 

신천초, 녹색 소비 실천으로 그린 컨슈머 되기

신천초등학교(교장 한강희)는 10일(월) 4학년을 대상으로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금보험공사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무상으로 제공되었으며, 울산시청 소속 소비자교육 강사 10명이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향산초, 효사관학교 연극 공연 관람

향산초등학교(교장 하원배)는 10일(월) 함박관에서 효사관학교 연극 공연을 관람하였다. 최근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인성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효사관학교 연극 관람을 통하여 효(孝)에 대해서 올바르게 알고 효에 대한 실천적 태도를 지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87돌 학교생일을 맞은 강동초, 사랑해요!

강동초등학교(교장 정계희)는 10일(월) 87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전교생, 동창회, 지역 주민 등이 참가한 가운데 동나루에서 특별한 개교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강동초는 최근 많은 전입생들로 80명이던 학생이 146명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강동의 전통과 역사를 알리며 학교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다양한 행사로 학교의 전통을 만들어가고자 마련되었다.

개교기념 행사는 4~6학년으로 구성된 강동 아라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시낭송, 1~2학년의 합창, 3~4학년의 방송 댄스, 장문래 동창회장의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 생일 축하 떡 커팅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4/11/10 [13:01]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 도배방지 이미지